하나은행 잔액조회


하나은행을 통해서 금융거래가 이루어지고 계신분들은 통장내에 얼마만큼의 잔액이 남아있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텐데요. 어떻게 잔액조회가 이루어지는지 혹은 또 어떤 방법이 있는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현금을 들고다녀서 많이 불편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은행에 돈을 맡긴체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활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돈을 쓰다보면 통장내 계좌에 얼마가 남아있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는건가?



직접 통장을 들고 은행에 방문해서 알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이제 집에서 또는 길을 걷다 갑자기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인터넷을 활용해서 keb하나은행 잔액조회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KEB하나은행을 통해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 검색하게되면 사이주소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다음 화면의 좌측을 보시게되면 개인 및 기업에 해당하여서 접속하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것을 선택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개인의 분들은 개인을 기업의분들은 기업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그렇다면 로그인 홈페이지를 볼 수 있을텐데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인인증서 또하나는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본인이 원하는것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이체를 원한다면 공인인증서를 선택, 잔액조회만 하실거라면 아이디로 로그인하는방법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을 하시면 화면의 좌측에 메뉴가 있는데요. 계좌조회 버튼을 눌러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입출금의 계좌 목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활용하고 있는 계좌번호와 신규일 및 최종거래 및 만기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분들이라면 KEB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어플을 활용해서 하나은행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어요. 로그인한다음 조회버튼을 누르면 계좌의 잔액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WRITTEN BY
⊙__<

,